티스토리 뷰

가수

K팝스타 우승 박지민

브람보 2016. 11. 27. 10:52

K팝스타 박지민 나이는 20살, 1997년 7월 5일

고향은 대전


박지민 종교 - 개신교

박지민 학력-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박지민 국적이나 고향을 오해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

이것은 박지민이 5살때 태국으로 이민을 가서 8년 동안 살았기 때문이죠.


당시 박지민 부모님이 태국으로 사업을 하러 이민을 갔고,

이 덕분에 박지민은 무에타이와 복싱, 태권도, 골프, 수영 등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한국으로 귀국해서 노래를 배우게 되었죠.


그런데 박지민 부모님이 모두 음악을 했기 때문인지, 박지민의 음악에 대한 유전자가 남다른 것 같네요.


성량도 엄청나게 크고, 리드감 역시 탁월하기 때문에, 박지민 특유의 박자감이 굉장히 특징적이죠.


특히,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저음역 및 고음역 모두 갖고 있는 몇 안되는 가수중의 한명입니다.


게다가 어릴 때부터 외국에서 성장했기 때문인지, 박지민 성격이 굉장히 활발하고 텉털한 편입니다. 이것 역시 가수로서 좋은 조건이라고 할 수 있죠.


왜냐하면 박지민의 경우는 습득력이 굉장히 좋은 편인데, 이런 좋은 성격과 붙임성으로 말미암아, 선배 가수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고, 그들의 장점을 고스란히 코칭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K팝스타 시즌1에서 박지민은 초반부터 굉장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당시 준우승자인 이하이와 더불어 라이벌 구도가 형성되었고, 막상막하의 실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팬들도 손에 땀을 쥐며 둘을 응원할 정도였죠.


실제로 박지민이 K팝스타에서 부른 동영상이 CNN에 소개될 정도로, 외국인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아무튼 예선에서는 박지민이 이하이에게 패하게 됩니다.

이 당시에 일명 죽음의 조에서 박지민이 탈락하면서 우승과는 거리가 멀어지는 것처럼 보였지만, 결국 TOP10의 막차로 본선에 합류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승전에 이하이와 다시 대결을 펼쳤고, 이번에는 박지민의 승리로 끝나게 되었죠.

참고로 결승전에서 부른 박지민과 이하이의 노래들은 여전히 좋은 노래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안타까운 점은, 박지민의 성격이 무척 털털한 것에 반하여, K팝스타 무대를 치루면서 스트레스를 상당히 많이 받았던 것 같네요.


하긴 어린 나이에 우승 후보로 일찌감치 부각되었고,

또한, 라이벌 이하이와의 대결에 많은 사람들이 너무 큰 관심을 갖는 바람에 부담감 역시 상당했죠.

이런 부담감 때문인지, 박지민은 결국 솔로가수가 아니라 백아연과 더불어 듀엣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사실 박지민의 성량이나 고음과 저음의 고른 커버 등을 고려하면, 싱글 가수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데, 조금은 안타까운 선택이라고 할 수 있네요.



참고로 박지민 남자친구 고백이 재미있네요.

성격이 워낙 털털하기 때문인지, 박지민은 남자아이들인 본인을 여자로 보지 않았다는 고백을 자주 했죠.


박지민의 여성성을 주변 남자들에게 보여줄 기회가 많이 없었는 것 같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